본문 바로가기
동아시아 - 중국여행

중국여행 : 전통 문화의 성지, 청두

by KINSON 2022.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청두에 관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해요! 청두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조금은 생소하죠? 이곳 청두는 삼국시대 유비가 세웠던 촉나라의 수도이자, 자이언트 판다와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장소예요. 또한 청두는 1,600만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인구가 살고 있으며 쓰촨 성 최대 규모의 도시라고 해요.

 

1,600만 명이라니... 우리나라의 수도인 서울보다도 더 많은 인구가 살고 있네요 ㄷㄷ. 역시 이게 중국인가?


이러한 청두에서 우리가 가장 먼저 알아볼 관광명소는 역시 판다와 관련된 곳이겠죠? 네, 바로 청두 판다 연구기지예요. 판다를 연구하는 기지라니, 상상만 해도 귀여운 판다들의 모습에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이곳 청두 판다 연구기지는 자이언트 판다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판다 번식과 보호를 목표로 둔 연구소예요. 이곳에 입장을 하게 되면 꽤나 많고 다양한 판다의 조형물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한 장 한장 찍다 보면 추억도 차곡차곡!

 

또한 이곳은 생태 공원답게 자연물들이 주변을 아름답게 둘러싸고 있어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대나무가 생생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저절로 폐가 맑아지는 기분? 특히나 판다들을 구경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레서판다! 가끔 티비에서 보면 판다라기엔 무척 작고 귀여운 그런 판다를 보신 적 있으시죠?

바로 이 놈이에요. 무척 귀엽죠?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판다는 덩치도 크고 흰색과 검은색의 무늬를 떠올리게 되는데, 이 녀석은 그런 판다들과는 다르게 무척 작고 색도 붉은색을 띠고 있어요. 그래서 레서판다를 레드판다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1. 청두 판다 연구기지

- 입장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

- 입장료 : 55위안

- 판다들의 서식지 주변으로 커다란 호수를 발견할 수 있다. 대도시의 생태공원만큼 아름다운 호수이니, 촬영하기에도 적합한 관광명소.


그럼 이어서 살펴볼 청두의 관광명소는 바로 관착항자예요. 되게 독특한 이름이죠? 이곳은 무려 청나라 때의 건축물과 맛집, 그리고 상점들이 몰려있는 전통문화의 거리예요. 이곳 관착항자는 큰 골목인 관항자와 좁은 골목인 착항자로 나뉘어요. 관착항자는 이러한 두 골목을 합친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이곳에는 다양한 기념품 상점들이 즐비하다고 하니, 한국으로 귀국하기 전 이곳에서 기념품을 사시는 것도 괜찮겠죠?

 

2. 관착항자 (콴자이 샹즈)

- 청나라 건축 문화 양식대로 지어진 프렌차이저가 무척 많다.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24시간.

- 청두의 3대 역사 문화 보호구 중 하나.


자, 이번에는 거리가 아닌 특정 명소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청두 문수원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청두 문수원은 무려 300여 개의 문화재를 보유한 1,400년 역사의 불교 수도원이에요. 1,400년이라니.. 어마어마하죠? 이곳 문수원이 있는 거리는 고풍스러운 기와들로 꾸며진 문이나 건물들이 많아 주변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중국의 전통문화를 살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거리에는 맛집들도 상당히 많으니, 맛집 탐방에 진심이신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3. 청두 문수원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촬영 금지로 지정된 구역이 무척 많으니, 잘 살펴보고 촬영하길 권장.

- 비가 올 때는 주변에서 우비 구입 가능. (대략 10위안 정도)

- 웅장하고 화려한 불탑과 금빛의 불상이 특색인 관광명소.


다음으로는 산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네? 웬 산이냐고요? 중국에는 정말 아름답고 웅장한 산들이 많아요. 물론, 그 산들이 관광명소로 지정되는 일들도 정말 많죠. 이번에도 그러한 관광명소 중 한 곳을 살펴볼 건데요, 바로 청성산(칭청산)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이곳은 쓰촨 도교의 근원지이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역사적인 명소로 산의 풍경과 높이 솟아오른 나무들, 그리고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불상들의 풍미가 특색인 관광명소예요. 

 

4. 청성산 (칭청산)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6시.

- 입장료 : 80위안

- 전산과 후산이 따로 있다. -> 전산은 관광 위주, 후산은 등산 위주. (필자는 후산을 추천함)

- 산 위에서 배를 탈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음.


이번에는 역사적인 유적지에 대해 살펴볼까요? 혹시 두보초당이라는 곳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조사를 하기 전에는 전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장소인데요, 조사를 하면서 이 유적지가 얼마나 대단한 곳인지 알게 되었어요. 이곳 두보초당은 시성(詩聖) 두보가 759년부터 4년 동안 총 대략 240여 편의 시를 지은 곳이라고 해요. 두보는 중국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이곳 두보초당에서는 두보와 관련된 역사적 사료와 그의 시집 등을 살펴볼 수 있다고 하네요.

 

5. 두보초당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 50위안

- 주변을 둘러싼 푸른 나무들과 고요한 주변 환경으로 심적 안정을 찾기엔 적합한 장소. 


마지막으로 우리가 알아볼 중국 청두의 여행지는 진사 유적 박물관이에요. 이곳 진사 유적 박물관은 기원전 12 ~ 7세기 고대 촉나라의 유물들이 발견된 유적지라고 하네요. 발굴 현장을 직접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곳에서 발견된 유적들도 심심치 않게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고고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타국의 유적을 두 눈에 담는 것이 얼마나 특별한 일인지 여러분들도 아시죠? 그 나라의 과거 역사적인 문화는 어떠한 지, 그 국가의 풍습은 어떤지 간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니, 박물관 명소는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6. 진사 유적 박물관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 80위안.

- 2001년 2월 쓰촨 성 청두에서 부동산 건설을 하던 와중 우연히 발견된 유적지.

- 도자기, 코끼리의 상아, 멧돼지의 뿔 등 오래된 유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자, 우리는 오늘 중국 청두의 여러 관광명소들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어떠신가요? 한 번쯤 가볼만하죠? 저는 판다도 판다이지만, 이곳 청두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다고 해서 꼭 가보자고 생각했어요. 중국의 음식 특징 중 하나가 고추기름을 사용한 칼칼한 맛이잖아요? 저는 그 칼칼한 맛을 정말 좋아해서 마라탕도 자주 시켜먹어요. 꼭 기회가 된다면 청두 본지에서 마라탕을 먹어보고 싶네요, 헤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하도록 하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 가득한 일들만 일상에 깃들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