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시아 - 중국여행

중국여행 : 동양의 하와이, 하이난

by KINSON 2022.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동양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 하이난인데요, 하이난은 중국 최남단에 위치한 작은 섬이에요. 이곳 하이난은 연중 평균온도가 20도 안팎으로,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구분이 딱히 필요 없는 관광에 최적화된 기온을 가지고 있죠. 동아시아권 국가는 대부분 4계절의 구분이 웬만해서는 뚜렷하지만, 이곳 하이난은 그러한 곳들과는 달리 정말 하와이 같은 기온을 가지고 있죠? 최근, 중국 부자들이 이곳 하이난에 부동산 투자를 대거하면서 부동산 붐마저 일어나고 있다네요 ㄷㄷ.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 아름답고 따뜻한 하이난의 볼거리들을 파헤쳐볼까요?


가장 처음으로 만나볼 하이난의 관광명소는 바로 하이난성 남산사예요. 이곳엔 세계 최대의 금불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크기가 무려 108m라고 하니 얼마나 거대한지 가늠조차 되질 않네요. 또한 이 불상은 해안에 위치해 있어요. 바닷가의 소금기가 담긴 바닷바람을 맞으며 굳건히 서있는 불상이라니. 실제로 본다면 그 자태가 얼마나 웅장할지 기대가 되는걸요?

 

1. 하이난성 남산사

- 운영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입장료 : 129위안.

- 입장 후, 편하게 다니려면 전동차 사용 권장. (인당 30위안)

- 짐을 맡길 수 있는 라커가 따로 구비되어 있음. (별도의 보관료가 존재)


자, 이어서 살펴볼 곳은 바로 오지주도라는 곳이에요. 뭔가 익숙지는 않은 이름의 관광명소죠? 이곳 오지주도는 해양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활성화된 섬이에요. 에메랄드 빛의 찬란한 바다와 시원한 액티비티 활동이라니! 듣기만 해도 굉장히 상쾌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죠? 하지만, 방심은 금물!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답게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을 조심해야 해요. 자외선 차단제나 양산은 필수로 챙겨가셔야 피부가 타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을 듯하네요.

 

2. 오지주도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7시 30분.

- 입장료 : 160위안.

- 별도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가 구비되어 있음.

- 스킨 스쿠버, 제트 스키 등의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체험 가능.

- 이곳에도 전동차가 운행되고 있으니, 움직일 때는 걷기보단 전동차 사용을 권장.


이번에는 해안뿐만 아니라, 해안 주변의 다양한 자연물들을 감상해볼까요? 수백 개의 기괴한 바위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야자수들의 향연이 가득한 이곳. 바로 톈야하이자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 톈야하이자오는 '소동파'의 유배지이자, 2위안짜리 지폐에도 등장하는 유명한 관광 명소예요. 그럼 과연 이곳은 어떤 곳인지 바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3. 톈야하이자오 (천애해각)

- 운영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 30분.

- 입장료 : 68위안.

- 곳곳에 설치된 위인들의 동상 또한 볼거리 중 하나. -> 천애해각 광장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톈야하이자오를 이어서 우리가 살펴볼 곳은 조금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관광명소인데요,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을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다만, 동물을 무서워하시거나 꺼려하시는 분들은 방문을 삼가시길 권장드려요. 왜냐면 이곳엔 원숭이들이 무척 많거든요. 그래서 어디냐고요? 바로 하이난의 원숭이섬이에요. 이곳 하이난 원숭이섬에는 그 입구부터 곳곳에 원숭이들이 자리 잡고 있다는데요, 바로 정리 글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4. 하이난 원숭이섬

- 운영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입장료 : 152위안.

- 주의사항 : 원숭이에게 함부로 사람의 음식을 주지 말 것. 또한 귀엽다고 무작정 원숭이를 만지려고 하지 말 것.

- 곳곳에서 원숭이 동상들을 살펴볼 수도 있다.

- 원숭이들의 공연도 열리고 있다고 하니, 한 번쯤 보시는 것도 추천.


지금부터는 사진 자료를 구하기 쉽지 않아 요약정리로만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하이난성 로맨스 파크

- 초대형 송성가무쇼를 관람하고, 중국 옛 거리와 소수민족의 마을을 살펴볼 수 있는 복합 테마파크이다.

- 운영시간 : 오전 12시 ~ 오후 9시 30분.

- 입장료 : 280위안.

- 송성가무쇼란 아름다운 서사를 바탕으로, 무용과 무술 등을 첨단기술로 구현한 중국의 무대 공연.

 

6. 야룽완 열대 천당 삼림공원

- 고공 흔들 다리 및 유리다리를 건너 최고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열대우림 공원.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30분.

- 입장료 : 기본 158위안. (천당 수림공원은 316위안, 흔들 다리는 40위안)

-> 흔들 다리의 경우, 흔들 다리가 있는 쪽 까지 가서 표를 구매해야 한다.

- 생태적 자연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등산, 액티비티, 민속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필자가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관광명소.

 

7. 삥랑 빌리지

- 하이난의 소수민족들의 풍습과 문화를 체험하고, 그들의 전통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민속촌.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30분.

- 입장료 : 120위안. -> + 입장료, 공연, 관람차 등의 별도 금액이 부과된다.

- 2015년 중국 국가 5A급 관광지로 선정된 관광명소.


이 정도가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동양의 하와이, 하이난의 관광명소들이었어요. 어떠셨나요? 중국에 방문한다면 꼭 한 번쯤은 가볼 만하다고 생각이 드시죠? 하와이까지 멀리 나갈 필요 없이, 해양 액티비티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니. 물론 그만큼 관광객들도 많겠지만, 꽤 색다르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점은, 정말 햇빛이 뜨겁게 내리쬐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나 모자, 또는 양산을 챙겨가시길 권장드려요. 

 

그럼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어서 빨리 코로나가 사라져, 모든 분들이 해외로 안전하게 여행 다닐 수 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