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시아 - 중국여행

중국여행 : 오래된 역사의 도시, 시안

by KINSON 2022.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시안입니다. 시안이라는 이 도시에 대해 여러분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약간은 생소하시죠? 베이징, 상하이, 하얼빈 등의 유명한 도시들 속에 가려진 역사의 도시 시안. 오늘은 바로 이 시안이라는 곳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시안은 산시성의 성도로, 실크로드의 시작점이자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학교를 다닐 때 세계사 시간에 배웠던 병마용이 바로 이 시안의 유물이라고 하네요. 과연 그 오래된 역사 속에서 지금까지 지켜온 유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서 빨리 살펴보도록 할까요?


오늘 알아볼 첫 번째 시안의 관광명소는 방금 말했던 병마용이 위치한 진시황릉이에요. 병마용은 20세기 가장 위대한 고고학적 발견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진시황의 테라코타 전사와 말들을 의미해요. 아무리 역사에 무지한 사람일지라도 이 병마용에 대해선 한 번쯤 보신 적 있으실걸요? 아마 사진을 보시면 '아, 이곳이 시안의 유물이었구나?'하고 생각이 드실 거예요.

 

1. 병마용 

- 운영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 입장료 : 150위안.

- 진시황릉의 숨겨진 특징 중 하나가 수은으로 채워진 강과 바다, 그리고 진시황의 관이다. (이러한 숨겨진 고고학적 발견이 온전히 이루어지는 데에는 무려 10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 신발 바닥, 갑옷의 디테일, 인물의 얼굴 묘사 등의 구체적인 테라코타가 특징이다.


다음으로 알아볼 시안의 관광명소는 바로 대안탑이에요. 대안탑은 '대당 서역기'를 쓴 현장법사가 인도에서 가져온 불교 경전을 번역 및 보관하고, 불교를 가르쳤던 곳이라고 하네요. 이곳 대안탑의 북쪽 광장에서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분수쇼가 열린다고 해요. 아시아 최대의 음악분수쇼라니, 이건 꼭 봐야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이곳 대안탑의 근처에는 맛집도 수두룩하다고 하니 시안에 방문하신다면 이곳 대안탑은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2. 대안탑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6시 30분.

- 입장료 : 50위안.

- 관광은 낮에, 촬영은 조명이 켜질 무렵 저녁에 하시길 추천.


대안탑에 이어서 살펴볼 관광명소는 시안 성벽이에요. 역시나 오래된 역사를 지닌 시안답게 성벽이라는 유니크한 관광명소가 나왔네요. 중국 하면 만리장성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 과연 이곳 시안 성벽은 어떤 곳일까요 ? 시안성벽은 1378년 명태조 주원장 때 완공된 중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성벽이라고 해요. 무력 대략 600년이 넘은 성벽이네요. 요즘 현대사회에서는 기계들로 뚝딱뚝딱하면 지어지는 건축물들에 비해 과거에는 얼마나 힘들게 성벽을 건축했을지 가늠조차 되질 않네요.

 

3. 시안성벽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10시.

- 입장료 : 54위안.

- 성벽 내부와 성벽 위 또한 관람이 가능하다.

- 시안성벽 내부에서는 과거 군사들의 생활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유적의 흔적이 남아있다. 또한 성벽 위에서는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어 꽤 괜찮은 전망을 자랑한다.


자, 이어서 살펴볼 장소는 시안의 종루와 고루예요. 종루란 종을 쳐서 시간을 알리는 누각을, 고루는 북을 쳐서 시간을 알리는 누각을 의미해요. 이곳은 다른 관광지들보다 특출 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중국이라는 타국의 역사가 묻어 있는 종루와 고루를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4. 시안 중러우

- 운영시간 : 성수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비수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입장료 : 통합권 50위안, 종루와 고루 각각은 35위안.

- 내부 관람을 위해서는 낮에,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밤에 가는 것을 추천. 

- 무척 넓기 때문에 시간상 종루와 고루 중 하나만 관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회민 거리라는 시안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은 장소와 인접해있다. (미식의 거리)


5. 산시 역사박물관

- 선사시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시안의 역사와 유물을 소개하는 중국 4대 박물관 중 하나.

- 운영시간 : 성수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비수기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월요일 휴무)

- 주요 소장품으로는 중국 고대 청동기, 서화, 도자기, 동전, 금기 등이 있다.

- 크게 3개 상설 전시관과 2개의 테마 전시실, 4개의 특별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 전시 시설 이외에 기념품 상점과 라운지가 있어 편의성이 있다.


6. 한양릉

- 전한의 6대 황제 경제와 황후의 공동묘.

- 운영시간 : 성수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30분, 비수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 입장료 : 70위안. (비수기는 55위안)

-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황제의 묘이다.


다음으로는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야경 명소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여러분도 야경이 예쁜 곳을 정말 좋아하시죠? 이곳 대당부용원은 시안에서 가장 야경이 유명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야경의 아름다움이 심금을 울린다고 해요. 다만,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너무 늦은 시간에는 가지 않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치안 문제 때문에, 중국에서는 밤에는 길거리를 안 돌아다니시는 게 좋거든요. 그럼 대당부용원의 요약정리. 한번 보도록 할까요?

 

7. 대당부용원

- 수와 당나라의 황실 정원 터에 조성한 민속전통 테마파크로 야경이 유명하다.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오후 9시까지 입장 마감)

- 입장료 : 120위안.

- 공원 전체를 돌아보는 관광 전동차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30위안, 1시간가량 소요)

- 야간 분수쇼가 무척 유명하다.


8. 시안 비림

- 송나라 때 건축된 공자 사당에 중국의 희귀한 비석 1천여 점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30분.

- 입장료 : 65위안.

- 비림이라는 뜻은 비석이 숲처럼 많다는 뜻으로, 이처럼 희귀한 비석들이 무척 많이 수집되어 있다. 이 역사는 무려 900여 년에 이른다.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자료가 많이 부족한 게 정말 아쉽네요. 중국은 조금 폐쇄적인 국가라 그런지 사진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조금 유명한 장소는 사진이 넘쳐나지만, 이곳 시안은 베이징, 상하이, 하얼빈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국가라ㅠㅠ. 여튼,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다들 평일의 시작인만큼 힘내서 다시 달려보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